본문 바로가기

축제

[서울] 서대문 문화유산야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절, 지역, 자연, 특산물을 주제로 하는 축제가 아닌 다른 분야의 축제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지역 곳곳에서는 각 지역에서 내밀고 있는 홍보거리가 있습니다.

계절, 특산품과 같이 자연적인 부분도 있겠구요. (어류, 육류 등 먹거리, 산, 바다등 지형, 꽃, 나무 등 제철음식이나 경관)

전통 문화제, 행사 등 지역에서 오랫동안 보전되어 온 전통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반면, 지역에서 내밀고 있는 산업, 과학, 기술 등과 관련된 분야의 축제도

이루어지고 있네요!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축제들이 많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오늘 소개할 축제는 서울에서 진행하는 서대문문화유산야행 입니다.

 

서대문 문화유산야행은 2024년 10월 18일부터 2024년 10월 19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서울 서대문에 방문 일정이 있으신분들이나 여행계획이 있으신분들, 혹은 지역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 지역 특색 문화를 체험하고 싶으신분들은 일정 참고하셔서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 서대문 문화유산야행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서대문이 지닌 역사와 문화유산을 문학적 감성 송게서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시간! 서대문 문화유산 야행입니다!

서울 서대문구는 오는 10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독립공원 일대에서 <2024 서대문 문화유산 야행>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문학의 밤>이라는 주제로, 서대문이 지닌 역사와 문화유산을 문학적 감성 속에서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고 하니 매력저입니다. 특히 올해는 국가유산주간 선포식을 함께 진행하며, 서대문의 상징적 유산인 독립문,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등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독립과 관련된 문학 작품과 문학인들의 이야기가 서대문 구석구석을 가득 채우며, 역사와 문학이 어우러지는 밤이 될 예정이니 기대됩니다!
 

8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하자면 야경은 별 하나에 문화유산을 주제로 문화유산 야간 개장 프로그램으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국립대한민국기념관이 참여한다고 하네요. 야사는 별을 따라 걷는 길을 주제로 해설사 투어로 서대문구와 안산 일대의 역사를 들으며 걷는 야간 해설사 투어라고 합니다.

야로는 별을 찾는 미션투어으로 문학을 주제로 한 이야기가 있는 미션투어이며 야설은 별 하나에 이야기로 공연 프로그램으로 18일에는 국가유산주간 선포식을 함께 진행하며, 가수 경서를 필두로 여러 퓨젼 국악 팀이 참여한다고 하네요.

야시는 서대문 달빛 공방으로 led 종이배 만들기, 서대문 펜팔, 문학의 방 등 다양한 체험, 참여형 전시와 함께 플리마켓이 진행되며 야식은 서대문료리집으로 영천시장 일부 점포가 참여하며, 야로는 미션투어를 완료한 인원 대상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야화는 별이 비추는 순간을 주제로 독립공원 일대에 청사초롱 등 다양한 led 포토존이 설치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