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부산] 해운대 빛축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절, 지역, 자연, 특산물을 주제로 하는 축제가 아닌 다른 분야의 축제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지역 곳곳에서는 각 지역에서 내밀고 있는 홍보거리가 있습니다.

계절, 특산품과 같이 자연적인 부분도 있겠구요. (어류, 육류 등 먹거리, 산, 바다등 지형, 꽃, 나무 등 제철음식이나 경관)

전통 문화제, 행사 등 지역에서 오랫동안 보전되어 온 전통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반면, 지역에서 내밀고 있는 산업, 과학, 기술 등과 관련된 분야의 축제도

이루어지고 있네요!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축제들이 많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오늘 소개할 축제는 부산에서 진행하는 해운대 빛축제 입니다.

 

해운대 빛축제는 2024년 12월 14일부터 2025년 2월 2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부산에 방문 일정이 있으신분들이나 여행계획이 있으신분들, 혹은 지역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 지역 특색 문화를 체험하고 싶으신분들은 일정 참고하셔서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운대 빛축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빛을 이용한 조형물 및 미디어아트 전시, 각종 공연 등을 연출함으로써 해운대구를 찾는 관광객과 구민들에게 도심 속 예술작품 박람회장 및 힐링 공간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른 빛 축제와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운영하여 겨울에도 즐겨 찾는 해운대구 조성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여 구간별 연속성을 유지하고 품격과 예술성을 추구하되 대중성 있는 디자인으로 해운대구 이미지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되는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개막2024.12.14 17:30~19:00 이후 행사장 순회, 제야2024.12.31 23:00~01:00로 이루어진다고 하니 일정 참고하셔서 참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행사가 열리는 해운대는 역동적인 해양 도시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해수욕장은 긴 백사장과 주변에 오락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해마다 천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인근에 부산 아쿠아리움과 동백섬, APEC 정상 회의가 열렸던 누리마루 APEC 하우스가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한국의 몽마르트 언덕, 달맞이 길에는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들이 있고 특히 벚꽃이 피면 최적의 드라이브 코스로 꼽힌다고 하며 화려한 고층 건물의 불빛들이 아른거리는 마린시티의 야경과 작은 포구마을인 청사포에서 바라보는 저녁달의 모습은 부산의 놓치지 말아야 할 경관!이니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