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대구 들안길] 승정원한우 (유아동반 별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들안길에 있는 [승정원한우]를 소개합니다. 이미 유명한 식당인 만큼 많은 분들이 아실 것 같습니다. 저도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고 가족행사가 있어서 방문해봤습니다.

 

[위치]

위치는 대구 유명한 맛집골목인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성못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수성못 산책, 카페 등 이용하기 용이한 장소입니다. 

 

[주차]

주차는 건물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꽤 넓은 주차장이 있고 담당직원이 있어 주차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보통 예약을 하고 가기 때문에 주차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한번 확인해보시고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메뉴]

메뉴를 보시면 한우를 주력으로 하며 위스키와 와인도 함께 판매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위스키, 와인류가 아닌 소주를 마셨지만 고기를 먹으면서 위스키와 와인과도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념일이나 행사가 있을 경우 위와 같은 주류와 함께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림상]

차림상입니다. 정갈한 맛의 밑반찬들과 콩국을 함께 줍니다. 반찬을 손수 하시는지 하나하나 맛있었습니다. 특히나 식전에 시원한 콩국을 드시면 입맛이 돋구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깔끔하고 정갈했습니다. 가짓수를 다양하게 내놓기보다는 맛에 중점을 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토시살, 살치살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참고로 특수부위는 2인분이 최대 주문량입니다.(방문날에만 그런것인지 식당의 정책인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점 참고해주십시오. 그리고 인기많은 안창살의 경우에는 일찍 소진되는 것 같습니다. 미리 확인해보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시킨 토시살과 살치살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품질이 매우 훌륭합니다. 실제로 구워서 먹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기름과 살이 적당히 배여 있는 우수한 고기였습니다. 토시와 살치 자체가 지방량이 높은 부위라서 마지막은 갈비살로 마무리 했습니다.

후식으로 육회를 시켰습니다. 육회는 경상도식(간장) 전라도식(고추장) 두가지 종류노 나옵니다. 반반도 가능한점 참고해주시고 우리는 반반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경상도식은 대구에 사시는 분들은 많이 접해보셨을 맛입니다. 전라도식은 처음 먹어보는 방법이었는데 고추장의 달짝지근하면서 매콤한 맛이 어우러지는 육회맛이었습니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해물/고기 된장찌게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해물된장찌게를 선택했습니다. 된장찌게만으로 술 몇병을 마실 수 있을정도로 맛났으며 양도 상당했습니다. 공기밥 하나만 시켜도 된장찌게가 같이 나오는 부분이 좋았으며 찌게 양도 상당히 많은점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찌게는 한가지 종류만 선택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에 보시는 양념게장 맛이 끝내줍니다. 괜히 밥도둑이라는 말이 붙은게 아닙니다. 게가 크고 살이 실합니다. 이집의 특징은 나갈 때 식혜와 함께 게장을 포장해준다는 것입니다. 부모님도 게장 맛에 칭찬하셨습니다!

이렇게 나갈때까지 좋은 서비스에 기분이 좋아지며 식당을 나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품질이 우수한 한우를 드실 수 있으시며 친절하고 다양한 서비스에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위치도 좋고 맛도 좋고 기분도 좋은 하루였습니다. 개별 룸으로 되어있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가족행사에 특히 잘 어울리는 식당이라고 느꼈습니다. 대구 들안길 방문 계획이 있으시면 언제 한번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