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경주] 라한셀렉트 경주 더플레이트, 룸서비스, 마켓338, 아덴, 최영화빵 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 맛집을 소개합니다! 여름휴가를 일찍 다녀왔습니다.

소개해드릴 맛집은 아래 리스트 순서로 소개하겠습니다!

라한셀렉트 경주
 - 더플레이트(조식)
 - 룸서비스
 - 마켓338

아덴(카페)

최영화빵(황남빵)

★ 라한셀렉트 경주 더플레이트

○ 운영시간 및 방법

라한셀렉트는 조식 뷔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 토, 일에는 석식 뷔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 토, 일 석식뷔페는 예약제이니 꼭 확인하세요!) 

 

일부 요일은 조식 뷔페 사용시 4부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ex) 1부 - 6:30 ~ 7:30, 2부 - 7:30 ~ 8:30

※ 사실상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사용 설명 책자에 4부제 시행이라는 글을 읽고 시간에 맞춰 내려갔으나 꼭 정해진 사용시간에 입장해야 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용객이 최대한 몰리지 않게 하려고 시간을 정해두었지만 사실상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시설

※ 아기 유모차 동반이 가능하다!

아기 동반 가족이 많고 호텔도 신경 쓰는편이라 아기의자, 아기식판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특히나 입장 대기 중 아기가 있는것을 확인하시면 유모차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같이 마련해주십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에서 호텔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가장 혼잡한 시간대는 오전 8시라고 합니다. 우리는 월요일(평일) 8시 30분에 내려가니 잠시 대기 후 바로 이용가능했습니다. 창문 밖으로 보문호수가 보이지는 않지만 푸른 잔디밭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전날 비가 많이 왔지만 밤사이 하늘이 개었는지 화창한 날씨와 푸른 잔디를 보며 식사를 했습니다~!

 

○ 평가 (☆★★) - 재방문 한다!

호텔 조식에 대해 예민하거나 까다로운 편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모닝빵, 죽, 계란요리 정도만 있어도 만족하는 편입니다. 라한셀렉트는 모닝빵, 디저트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었습니다. 빵종류와 곁들일 수 있는 소스, 치즈 종류가 다양했으며 과일류도 다양했습니다.

 

메인 요리중에서는 쌀국수가 특히 맛있었습니다. 본인 기호에 맞춰 재료를 넣을 수 있고 요리사에게 전달하면 육수와 함께 살짝 데친 요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하나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아이들이 먹기 좋은 음식도 준비한다는 점입니다. 아기 주먹밥, 요거트 등 어린 아이들이 먹기좋은 크기와 영양, 맛을 고려한 음식이 준비되어있고 아이 식판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만족했습니다.

 

사실 호텔을 평가할 때 객실도 중요하지만 가장 큰 요소는 뷔페라고 생각합니다. 뷔페에서 좋은 경험을 얻었다면 재방문 의사가 충분히 있죠! 그래서 저는 재방문 의사가 충분히 있다! 입니다.

 

★ 라한셀렉트 경주 룸서비스

○ 운영시간 및 방법

룸서비스입니다. 룸서비스는 호텔 레스토랑인 [더 플레이트] 포장 방식 / [마켓338] 배달 방식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용시간도 다르니 위 메뉴판을 참고해 주세요! ※ 마켓338 음시을 주문하면 현장보다 2~3,000원 정도 금액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가족은 간단한 요기정도를 할 생각으로 [더 플레이트] 국물떡볶이와 튀김을 주문하고 현장에서 받아왔습니다.

 

평가(☆★) - 보통이었지만 호텔 룸서비스는 너무 편하다!

맛은 시중에서 먹는 떡볶이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다만 튀김 중에 만두는 속이 꽉 찼으며 겉은 바삭하게 잘 튀겨졌습니다. 맛은 특별한 것이 없었지만 편리함으로 당연히 다음 방문에도 이용할 것 같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주류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 주류는 외부에서 사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비쌉니다.)

※ 객실 내부 냉장고 급냉이 어렵습니다. 체크인 하자마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라한셀렉트 경주 & 벤앤제리 콜라보

★라한셀렉트는 벤앤제리 아이스크림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노홍철을 통해 이 브랜드를 처음 알았습니다. 세계 판매 1등이라고 하는데 베스킨라빈스가 아니어서 놀랐습니다. 저 조그마한 아이스크림을 6,000원에 샀습니다. 비싸긴 하지만 진한 초콜렛 맛이 일품이긴 했습니다.

 

★ 라한셀렉트 경주 마켓338

○ 운영시간 및 방법

호텔 내부 종합 푸드코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공간입니다. 다양한 식당이 입점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체인식당도 같이 입점해 있는만큼 호불호가 크지 않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1:30 ~ 21:00 (Break Time 15:00 ~ 17:00)

 

아이엠버거 / 일식 유노추보 / 동남아 쿤쏨차이 / 중식 청 / 한식 이십사절기 / 면요리 면주방 / 이탈리안 Terra13 이 있습니다.

 

여러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한 자리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꼭 한 식당의 메뉴만 시키지 않으셔도 됩니다!

 

 평가(★)

 

 종합푸드코트가 있어서 외부에 나갈 일이 없다.

※ 유모차 사용 가능하다! (테이블 간격도 넓다!)

 

가장 큰 장점은 유모차 사용 가능하다. 다양한 종류의 식당이 입점해있어서 외부에 나갈 필요가 없다 입니다. 아이의자도 마련되어 있어서 어린 아이 동반 가족은 더없이 훌륭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족은 중식당 [청]에서 탕수육, 중화비빔밥, 게살볶음밥을 먹었습니다. 사실 맛이 특별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호텔의 쾌적한 환경 내에서 아이를 캐어하며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마켓338의 존재만으로 다음번에 꼭 방문할 계획이며 그때는 다른 메뉴도 시켜서 먹어보겠습니다!


★ 아덴(카페)

보문호수에 위치한 아덴(카페) 입니다!  라한셀렉트 기준으로 차량이동 5분, 도보이동 15분 정도 거리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호텔에서 식사하시고 산책 겸 다녀오기 좋은 거리입니다. 물론 유모차 동반이 가능하다는 점 찹고 바랍니다!

 평가(☆★) - 유모차 가능하다. 위치가 좋다.

아덴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호수가 보이는 창가에서부터 반대편은 카페 자체적으로 만든 연못이 보이는 인테리어입니다. 

 

커피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커피 맛은 구수한 맛입니다. 진하면서 구수한 맛이 나는 커피맛으로 기억됩니다. 아덴커피의 가장 큰 장점은 위치인듯 합니다. 경주 호텔이 모여있는 보문단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 후 가볍게 산책으로 가기에 적당한 위치에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간격이 넓기 때문에 유모차 동반에 좋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 최영화빵(황남빵)

 

 평가(☆★) - 빵이 맛있다. 그러나 주차가 어렵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최영화빵입니다. 휴가 마지막 날 가족선물로 황남빵을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경주 황남빵은 판매점이 워낙 다양한데 최영화 빵이 원조라는 검색결과에 방문했습니다. 내부는 사진촬영이 불가했습니다. 여러 황남빵을 먹어봤는데 최영화빵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황남빵은 팥앙금을 왕창 넣어 달았던 것 같은데 최영화빵에서 파는 황남빵은 많이 달지 않고 고소한 맛과 팥앙금의 달달한 맛이 적당해서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20개에 2만원 입니다. 그리고 주변 주차할 곳이 없습니다. 저는 큰 대로 갓길에 잠시 정차했습니다. 만약 최영화빵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경북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경주를 부담스럽지 않은 관광지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1박 이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가 다녀온 식당과 카페 방문하시어 시원한 바람 쐬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